반응형

NFT계의 게임 체인저라고 불릴 정도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기 NFT 컬랙션 'Bored Ape Yacht Club(BAYC)'의 Discord 서버가 4월 25일 해킹되어 NFT 발행에 관한 비공식 링크가 팔로워들에게 전송되었습니다. 

 

 

오늘은 아무것도 발행하지 않았다
BAYC의 인스타그램이 해킹된 것 같다..

bored Ape Yacht Club-지루한-원숭이-nft-해킹-트윗

 

 

 

 NFT 원숭이 'BAYC' 해킹 상황

 

부정 링크는 4월 말 시작할 예정이었던 새로운 프로젝트 'OthersideMeta'에서 가상 토지를 발행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링크를 클릭한 유저의 월렛은 해킹되었고 다수의 BAYC와 Mutant Apes 등이 해커의 월렛에 전송되었습니다. OpenSea의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는 피해 규모는 Bored Apes와 30개의 Mutant Apes가 이동되었습니다( 보안을 위해서 NFT를 이동시킨 보유자도 있을 것으로 추정).

 

총 54개의 NFT의 가치는 최저 입찰가로 1370만 달러 약 170억 원에 이르지만 BAYC를 운영하고 있는 Yuga Labs는 공격의 영향은 훨씬 작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해킹으로 인한 대략적인 손실액은 Bored Apes가 4점, Mutant Apes가 6점, BAKC가 3점, 다른 NFT가 몇 점 정도로 최대 약 300만 달러(약 37억 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고 홍보 담당자가 발표했습니다.

 

 

 

 

 NFT 원숭이 'BAYC' 해킹 수법은?

 

해커는 가짜 에어 드롭(무료 배포)을 해서 Bored Ape Yacht Club의 가짜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게시하고 safteTransferForm 공격을 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유저의 자산의 해커의 지갑에 전송하는 공격입니다. 

 

 

 

 NFT 원숭이 'BAYC' 해킹을 통해 알 수 있는 NTF의 현재 위치는?

 

현재의 NFT의 인기는 약간의 호기심과 돈을 벌고 싶은 투기 세력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기술을 통해 웹 상에서의 유일성을 증명한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시도이며 웹이 제2의 생활권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 사회에서 유효한 발상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기술이 성숙하고 NFT 기술이나 아이템이 실제로 안정성과 신뢰성을 받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IT 버블이 왔을 때 수많은 회사들이 세워졌지만 결국 가장 뛰어난 회사들만 살아남았던 것을 우리는 목격했습니다. NFT, 블록체인 등의 기술이 많은 기회와 가치를 나을 것인 것은 분명하지만 그중 정말 좋은 것을 찾아야 우리가 투자한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