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르헨티나-etf-추천-섬네일

제목을 보고 아르헨티나?! 통화 가치가 폭락한 그 나라?라는 의문이 먼저 드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런 반응이 나온다는 것은 기회가 숨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회는 다른 사람이 주목하지 않는 것을 먼저 발견할 때 찾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 

 

투자에서 돈을 잃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주식을 트렌드를 따라서 같이 매수를 했는데 같이 샀던 사람이 나보다 먼저 팔아버려서 결국 내가 도둑(조커) 카드를 뽑아 들게 될 때 일어납니다. 

 

투자란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곳에서 하는 것이 오히려 훨씬 안전할 때가 많습니다. 비유를 들어 설명해보자면 어쩌면 지금은 아르헨티나 경제는 엄청난 폭탄 사례를 받아서 건물이 한채도 남아있지 않는 도시와 비슷합니다. 

 

만약 전쟁 상황이라면 여기를 떠나야 할까요? 오히려 이곳이 건물이 많이 남아 있는 곳보다 훨씬 안전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건물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폭탄이 떨어질 일이 없으니까요. 

 

여기서는 이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아르헨티나 경제를 훑어보고 아르헨티나의 경제에 투자할 수 있는 ETF를 확인해 봅니다. 

 

 

목차

아르헨티나 GDP 추이

아르헨티나 GDP 대비 시가총액 비율

아르헨티나 경제에 투자할 수 있는 ETF ARGT,  AGT

ARGT, AGT 주가 추이

 

 

 

 

아르헨티나 GDP 추이

 

 

 

2017년에는 6436억까지 올라갔던 GDP가 202년에는 3831억으로 40%이상 폭락했습니다. 여기서 더 떨어질 수 있을까요? 물론 이론상으로는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하락보다는 상승의 가능성은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아르헨티나에는 넓은 셰일 지역을 보유하고 있어서 유가가 급등하고 있는 지금 어쩌면 아르헨티나에게 기회가 돌아올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요?

 

 

 

 

아르헨티나 GDP 대비 시가총액 비율

 

2020년의 아르헨티나의 시가 총액은 GDP에 대비해서 34.4% 정도의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48.4%였던 것에 비하면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1년, 2022년은 어떻게 변해 있을까요? 

 

참고로 2022년 아르헨티나의 1인당 명목 GDP 순위는 70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36790달러로 26위에 오른 한국에 비해서 10448달러로 약 1/3 수준입니다. 

 

 

 

아르헨티나 경제에 투자할 수 있는 ETF ARGT,  AGT

 

 

ARGT

 

티커 ARGT
이름 Global X MSCI Argentina ETF
추종 지수 MSCI All Argentina 25/50
연간 비용 0.59%
운용사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s Co., Ltd.
(미래에셋 글로벌)
설정일 2011-03-02
AUM(총 관리 자산) $35.4M
최근 1년 수익률 23.54%
최근 5년 수익률 5.83%

 

 

AGT

 

티커 AGT
이름 iShares MSCI Argentina & Global Exposure ETF
추종 지수 MSCI All Argentina 25/50
연간 비용 0.59%
운용사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s Co., Ltd.
(미래에셋 글로벌)
설정일 2017-04-25
AUM(총 관리 자산) $7.76M
최근 1년 수익률 23.28%
최근 5년 수익률 -

 

 

 

ARGT, AGT 주가 추이

 

 

 

ARGT 주가 추이

 

 

 

 

AGT 주가 추이

 

 

 

2020년 이후 지수가 가파른 기울기로 상승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추세는 아르헨티나뿐만 아니라 브라질 등 자원을 많이 보유한 나라 전반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한 발 늦은 타이밍이지만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아직은 기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미국을 비롯한 각국이 비축유를 방출하고 있는 상황은 주가나 다른 원자재 상승을 막을 수 있을까요? 

 

 


 

이상으로 아르헨티나의 경제 상황과 아르헨티나 경제에 투자할 수 있는 ETF ARGT, AGT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ARGT의 운용사가 미래에셋증권 글로벌이라는 것이 조금 의외였지만 반갑기도 하네요. 

 

아르헨티나 같이 경제 상황의 변동률이 큰 곳은 그만큼 리스크가 크지만 오히려 악화가 심화 되었을 때는 큰 차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베트남 ETF 추천 | 베트남 투자 어디에 해야 할까?

베트남 경제가 성장을 거듭하면서 투자처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좋은 일에는 동참하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개인들이 얻을 수 있는 베트남 기업의 정보는 한계가 있고 리스크도 높습니

easy2gain.com

 

 

인도 ETF 추천 | 인도 투자 어디에 해야 할까?

미중 무역 갈등 이후 인도는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 기업의 정보를 개인이 빠르게 접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인도 경제가 성장할 것 같

easy2gain.com

 

 

말레이시아 ETF 추천 | 말레이시아 경제 성장에 투자하는 EWM

말레이시아는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을 받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GDP 성장률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승세가 조금 꺾였지만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나라

easy2gain.com

 

 

멕시코 ETF 추천 | 멕시코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

미중 무역 마찰로 중국이 값싼 가격으로 물건을 수출하면 미국이 소비해주고 중국인 미국의 국채를 사주는 '차이메리카'라고까지 불리던 밀월 관계가 깨어졌습니다. 이 영향으로 많은 자금이

easy2gain.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